Om Amogha Virocana Maha Mudra Mani Padma Jvala Pravartaya.hum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 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온갖 영가(靈駕)를 밝은 부처님께로 이끌어 천도(薦度)하는 진언(眞 言).
우리 자신이 만든 모든 부정적(否定的)인 악업(惡業)의 진동震動)을 부처님의 지혜(智慧.知慧)와 광명(光明)으로써 소멸(消滅)시키고 빛의 상태로 변형시킴 으로써 이 진언을 듣는 영가님들은 모든 죄업을 소멸하고 극락 왕생케하며,
우리의 의식 속에 잠재되어있는 악업의 때를 소멸시킴 으로 써 모든 일이 원만 대조화의 상태로 있을 수 있게 하는 제불보살(諸拂菩薩)의 총주( 總呪)이다.
이 광명진언은 올바른 의식상태에서 제대로 발성하면, 내부에서부터 정묘한 진동을 일으켜 우리 자신을 정화시킨다.
특히 이 광명진언을 외울 때 눈 ,귀 ,코 ,혀, 몸의 오관적 감각으로는 큰 변화가 없는 듯이 보이지만, 감각을 초월한 세계에서는 엄청난 빛의 파동으로서 작용 하는 것이다.
특히 이진언은 이같은 영가 천도 뿐만 아니라 살아 있는 모든 생명 모든 중생들 에게도 부처님의 대자비와 지혜의 큰 빛 즉 대 광명을 내리신다. 열반 하신 해인사 백련암 성철 스님도 이 광염진언을 자주 암송 하셨다.
어느 불자님은 자녀의 대학 입시을 앞우고 광염진언 기도를 열심하셨던 분도 계시고,어는 농사를 지시는 농촌의 불자님은 이 광명진언을 밭이나 논에서 지극정성 염송하면 곡식들이나 가축들이 엄청나게 수확 이 많아 지거나, 성장이 빠르다고 하신다.
해인사에서도 천도 법회때 이 광명진언을 올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광명진언은 죽은(死)이나 산(生)이나 모두에게 공덕이 큰 진언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모든 부처님께 귀의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염송하면 그에 응한 효과는 틀림없이 나타나는 말씀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항상 편안하십시요
나무마하반야바라밀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 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예를 들자면 아무 풀잎이라도 가져다 광명진언을 하게 되면 그 병자(환자)에게 맞는
명약으로 변했다는 것입니다.
이해가 됩니다.
만물의 자성이 본래 공한 까닭에
모든 존재는 그 인연을 쫓아 인연에 맞게 변할 수 있는 가변성의 존재이기에
충분한 설득력을 획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