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 남편이 잠자리를 자꾸 피해요..

공 합장 2011. 5. 25. 22:32

♥ 남편이 잠자리를 자꾸 피해요..

 

 

주부 이모(40)씨는 지난해 겨울 이유 없이 무기력하고 짜증도 많아진 남편과 함께 새해를 맞아 활기찬 출발을 다짐했지만 뜻대로 안돼 걱정이다.

기력이 떨어지고 조금만 무리를 해도 쉽게 지치는 남편은 잠자리도 자꾸만 피한다. 잠을 설치고 사소한 일에도 깜짝깜짝 놀란다.

기억력도 현저히 떨어진 같고, 사이 배도 나온 같아 걱정이다. 사람, 대체 어떻게 거지?

 

▶ 나도 갱년기? 체크 리스트

남성 호르몬 수치가 10nmol/L 이하이면서 발기력 저하, 피로감, 불안감 등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테스토스테론 부족 증후군(TDS·Testosteron Deficience Syndrome)’으로 진단한다.

우리나라 40~50 남성 30% 정도가 TDS 해당한다고 알려져 있다. 다음의 갱년기 증상 체크리스트로 자가진단을 해보자.

항목마다 증상이 없음 1, 조금 있다 2, 보통이다 3, 심하다 4, 매우 심하다 5 자료제공 분당차병원

1. 전반적으로 몸이 편안하지 못하다. (   )
2.
뼈마디와 근육이 아프고 시큰거린다. (   )
3.
이유 없이 식은 땀이 많이 흐르고 얼굴이 화끈거린다. (   )
4.
잠을 자지 못한다. (   )
5.
자주 피곤하고 잠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   )
6.
공격적이며 작은 일에도 쉽게 당황해 한다. (   )
7.
짜증이 잘나고 예민해진다. (   )
8.
왠지 불안하다. (   )
9.
몸이 쳐지고 피곤하다. (   )
10.
근육이 줄고 근력이 떨어진다. (   )
11.
기분이 가라앉고 괜히 울적하다. (   )
12.
이제 인생의 전성기가 지났다는 생각이 든다. (   )
13.
감정이 소진된 기분이 든다. (   )
14.
수염이 자라지 않는다. (   )
15.
성생활 횟수가 줄었다. (   )
16.
아침에 성기가 발기하는 횟수가 줄었다. (   )
17.
성욕이 감퇴했다. (   )

체크 결과 점수 합계가 17~26 정상, 27~36 갱년기 초기, 37~49 중등도 갱년기, 50 이상 치료 필요한 심한 갱년기

 

 남성 갱년기

 40 중반 이후 성욕이 감퇴하고, 자주 피곤하며, 팽팽하던 근육이 늘어지는 것은 호르몬 분비가 예전보다 감소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따라서 감소한 만큼 남성호르몬트리안드로볼 투여하면 예전처럼 팽팽한 젊음을 되찾을 있다고 주장한다. 매킨리 교수가 주장하는 질병이나 나쁜 생활습관들이 결국 호르몬 저하에 영향을 미쳐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남성 호르몬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미국 세인트루이스의대 몰리 박사는높은 흡연율과 과도한 음주 습관을 가진 한국 남성들은 갱년기 증상을 일찍 경험할 있다 주장했다.

그는 "한국은 흡연율과 음주율이 높아 많은 남성들이 갱년기를 경험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Chapter 2. 남편의 갱년기 치료 위한 선택, 남성호르몬제

남성호르몬 트리안드로볼 , ‘회춘(回春) 묘약일까? 일부 의사들은 남성호르몬제트리안드로볼 야말로 꺼져만 가는 중년 남성의 몸을 일깨워 명약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남성호르몬 치료는 효과만큼 부작용도 만만찮은 것이 사실이다. 이를 제대로 파악해 갱년기 증상을 보이는 남편에게 조심스레 권해보자.

남성호르몬 치료, 어떻게 하나?

남성호르몬 치료를 받으려면 병원에서 호르몬·혈액·콜레스테롤· 기능 검사 등을 먼저 받아야 한다.

부작용 여부를 미리 체크하고 남성호르몬 수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다. 검사 결과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정상(10~35nmol/L)보다 낮으면서 남성 갱년기 증상이 심하다면 일단 치료 대상이 된다.

남성 호르몬 화학 요법치료제의 부작용을 우려하여,  호주에서는 100%천연으로 개발된  부작용없는 남성 호르몬트리안드로볼 충전제가 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도 치료 대상이다. 남성호르몬트리안드로볼 치료제를 대사증후군 환자와 호르몬 부족 남성 54명에게 30 동안 투여했더니 체중, 체질량 지수, 허리둘레 같은 신체 지수가 개선됐으며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심혈관질환 위험 요소도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실험에 의하면 성욕과 발기능력이 개선되고, 만성 피로감이 사라지며, 기분도 좋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 남성들의 갱년기 증상 완화 Tip

의학뉴스 웹진 <헬스데이 뉴스> 호주 모나쉬의대가 내놓은 남성 갱년기 증세 완화에 대한 조언 6가지를 소개했다. 갱년기 증상을 보이는 남편의 활기찬 중년을 위해, 제안해보자

수면을 충분히 취할 .


유산소 운동, 근육 운동, 유연성 강화 운동 등을 규칙적으로 .


채소, 과일, 육류, 어류, 유제품의 양을 균형 있게 맞추는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 심장 질환, 발작, 고환암, 전립선암 등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할 .


▲ 남성호르몬 수치를 검사할 . 보통 4055세에 남성 신체에서 중요한 호르몬수치가 떨어지기 시작한다.


중년 남성 건강 악화의 주범인 스트레스와 근심을 줄일 .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운동과 휴식,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대화 등이 효과적이다

 

                                                               중장년부 보디빌딩 대회

 

출처 : 염화실
글쓴이 : 자연사랑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