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카페 운영자님들~~~!
업무량 폭주. 경찰서 몸살
카폐패쇄 보다는 게시판을 패쇄하세요~
저작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뉴(게시판)을 삭제하고 새로 신설해 주세요. 전 불교카페회원들이 자신의 글지우러 다니느라 힘이 듭니다...아까워 마시고 게시판을 패쇄해 버리세요.
자유게시판. 시문학. 음악. 사진, 도서 전문이 복제되어 있는 법문이나 일반 소설은 무조건 패쇄하고 새로 신설.
새로 게시판을 신설해 음원과 동영상. 작가사진, 책 전문이 없는 자료만 골라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알바들이 캡쳐해 뒀을지도 모르니 빨리 운영실로 이동하고 검색에 걸리지 않게 해두시고. 메뉴를 새로 만드는 방법이 나을 겁니다. 불자광장도 12개의 메뉴를 검토, 삭제중입니다.
(법문 전체 복제 없는)불교 자료만 손님도 볼 수 있게 해두고 등업해야 볼 수 있는 메뉴, 우수회원이 볼 수 있는 메뉴를 별도로 지정해야 합니다. 이후 저작권에 걸릴만한 글은 삭제하세요. 우리카페는 요행히 피해가더라도 스크랩해간 회원이 위반자로 걸립니다.
당부 드립니다.
모든 도서는 저작권이 있습니다. 저작권 행사를 하느냐 묵인해주느냐인데 거의 복제하라고 허락 안해 줍니다. 출판사에 전화 해보고 저작권이 누구에게 있는지 복제해도 되는지 물어 보십시오. 된다면 메일로 복제 허락 싸인을 받아 보관하고 안된다면 전부 삭제 하세요. (허락받기전에 이미 올려져 있으면 빨리 삭제)
스님책도 안심하면 큰 낭패를 봅니다. 책자가 절판이 되었어도 옮기면 안됩니다. 이미 올려져 있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반드시 저작권자를 찾아야 합니다. 저작권 행사를 했는지 법무법인들이 돈 벌려고 했는지 저작권자를 찾아 물어 보세요.
동영상에 있어서는,
불교tv 영상물은 괜찮다고 합니다. 전법차원에서 묵인해 주는 것이겠지요. 그 외 동영상은 전부 삭제하십시오. 음악이든 글. 작가사진은 스크랩도 하지 마시고. 약간 미심쩍은 글은 스크랩 금지 복사금지도 해두셔야 겠습니다.. 영상, 신문 보도는 제목과 링크만 올리세요.
의심쩍은 메뉴는 익명게시판을 신설해 활용해 보시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만화책(스캔), 소설, 영화, 음악 등등 본인의 PC, 본인의 MP3에 담아놓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상에 업로드 되는 순간 올려진 모든 글들은 저작권 위반의 소지가 있습니다.
타 카페, 블로그,플래닛에 스크랩, 혹은 도서복사 올리신 분들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도서 복제 허용은 A포 용지 한장 분량)
저작권보호가 얼마나 심각한지 읽어보시고 피해없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저작권 고소건수 폭증!!
●공장에서 벽돌 찍어내듯 고소장 제출
서울신문
업무량 폭주. 경찰서 몸살
서울신문
나무관세음보살~~~~()